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위치 정보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맛집으로 마이산에 위치한 등갈비구이 전문점이라고 한다. 하지만 지금 방송에서는 더덕구이 정식 맛집으로 나오는데 가족세트 정식상과 커플세트 정식상이 인기라고 한다. 이곳은 300명이 동시에 식사가 가능한 곳으로 관광지 맛집으로 인기가 좋다고 한다.”

 

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179회- 전설의 맛 26년 전통 더덕구이 정식 편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진안 더덕구이 정식 맛집 벚꽃마을 SNS 후기


이번 생생정보 26년 전통이라고 말하는 집을 방문한 사람 중 전**님은 “마이산 들어가는 초중반 입구에 있는 곳인데 여기는 민박도 겸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둘이라 3만원 커플세트 위에 걸로 시켰습니다. 여기 특징이라면 역시 등갈비와 산채비빔밥! 등갈비는 기름이 싹 빠져서 고소하고 향이 잘 베여있습니다. 산채비빔밥은 각종나물이 나와서 좋아요. 단순히 산채비빔밥이라고 나오는 다른곳과 달리 진짜 산채비빔밥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송이조림이 있는데.. 넘 맛있어서 한접시 더 달라고 하니 걍 내주십니다. 이곳은 맛도 맛이지만 친절도가 매우 높습니다. 물어보면 마이산 주변 및 유래 같은것도 설명해주실 정도로 친절하십니다. 식당가서 이런 친절한 분들 찾기 힘들 듯;; 하여튼 넘 만족스럽습니다. 여기는 비 많이 올때나 벚꽃필때, 눈올때 운치가 너무 좋은 곳입니다. 그런 운치를 좋아하신다면 꼭 마이산오셔서 둘러보시고 이곳에서 식사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합니다.

 

또한, 김**님 역시 말하길 “진안 마이산 입구 식당 중 한 곳. 돼지목살바베큐 또는 돼지등갈비바베큐와 함께 먹는 산채비빔밥 전문점. 기본 상추, 김가루, 당근, 콩나물에 취향껏 8가지 나물을 넣어 비벼 먹는다. 2인세트 주문시 목살,등갈비 또는 둘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참나무장작으로 기름이 쫙 빠진 등갈비는 소금에 찍어 먹으면 부드러우면서 고소하다. 동동주 반절 곁들이니 신이 절로 난다.”라며 기분 좋은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산채비빔밥 전문이라면서 이 집의 등갈비가 정말 맛이 좋다는 말을 합니다. 특히, 진안은 돼지고기가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그중 이곳은 등갈비가 좋다고 하고요.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더군다나 용**님은 말하길 “가을초 이산묘를 다녀가던 도중에 찾았던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가게이름 이뻐서 들어갔는데 아버지랑 커플세트(?) 먹었어요. 등갈비가 어찌나 달달하고 맛있던지 소짜 하나 추가해서 먹었어요!산채비빔밥은 8가지 나물을 넣어서먹는건데 갠적으로 꿀팁을 주자면 비빔밥은 등갈비보단 목살하고 먹긴 편해요 목살은 쌈싸먹는게 가장 맛있어요.”라고 말을 합니다.

 

또한, 김**님 역시 이곳을 방문하고 말하길 “마이산 초입에 있어서 주차비 내야 돼요. 입장료도 내고 들어가서 한시간 이내에 나오면 돌려줌니다. 밥만 먹고 나오기엔 주차비가 아까워서 마이산 가는길에 들르는게 좋을 듯. 커플세트 시켰는데 목살을 비계가 쫌 많았음. 나물이랑 묵은 맛있어요. 등갈비도 맛있고, 건강한 밥상느낌~~가격대비 괞춘~~”이라 말을 합니다.

 

 

이렇게 역시나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이 집이 단순 관광지 식당이 아니라 진짜 맛이 좋은 식당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맛이 좋으니 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끝으로 이 집을 2015년도에 방문한 구**님은 “등갈비(8조각) 10000원. 산채비빔밥(8가지 산나물+된장찌개) 전주모주 5,000원. 합미산성 들머리에서 출발하여 광대봉 내암봉 봉대봉 탑사 은수사를 거쳐 암마이봉에 오른 후 탑사로 내려오는 일곱 시간의 마이산 일정을 끝냈다. 탑사 약수터 앞 기념품가게에서 막걸리로 하산주하며 산행을 마무리 짓는다. 오랜 세월 탑사 입구에 터잡고 기념품과 간단한 음식을 팔아온 할머니는 이제 몸이 힘들다며 전주에 사는 막내아들이 일을 도와준단다. 탑사에서 주차해 놓은 남부주차장까지는 1.5km, 20분 정도 걸어가야 한다. 중간에 탑영재저수지와 통일신라시대 천년고찰 금당사가 있다. 터덜터덜 걸어 가는데 승용차 한 대가 멈춰 서더니 주차장까지 태워 준단다. 하산주 마신 바로 그 가게 막내아들이다. 전주 집으로 퇴근하는 길이라고 했다. 저녁식사하기 좋은 곳을 물으니 마이산도립공원에 오면 꼭 먹고 가야할 집이 있단다. 알려준 곳이 '벚꽃마을'의 등갈비와 산채비빔밥이다. 중국에서 왔다는 나이든 중국직원은 정성을 다해 등갈비를 굽는다. 소금에 찍어 먹는 돼지등갈비는 고소하다. 산채비빔밥에 곁들여 나오는 여덟가지 산나물은 입이 호강한다. 곁들인 전주모주는 알콜1.5도, 콩나물국밥집에서 잔으로나 먹었던 모주가 페트상품으로 나와 있는 줄은 몰랐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 먹은 산채 비빔밥의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데 이 집에서 등갈비는 중국직원이 굽는다고 말하는데, 정말 잘 굽는다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산채비빔밥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하네요. 이렇게 거의 모든 음식의 맛이 좋은 이 집에 대한 상세정본느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진안 더덕구이 정식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벚꽃마을

전화번호: 0507-1449-2039

주소: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209,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 61-3

이용시간: 8시부터 21시까지

 

가격 및 메뉴

 

3인가족세트 정식상 40,000원, 4인 가족세트 정식상 50,000원, 커플세트 정식상 30,000원, 더덕구이정식 1인분 15,000원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이 집은 지금 나오는 더덕구이 정식보다 사람들에게는 산채비빔밥이 맛이 좋은 곳이라고 한다. 진안 마이산을 다녀오시는 분들이 은근 많이 찾는 곳으로 근처 비슷한 식당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곳은 정식상도 좋지만 등갈비구이 전문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우리가 아는 관광지에서 파는 메뉴들은 거의 다 판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맛이 좋아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생생정보 더덕구이 정식 진안 26년 전통 전설의 맛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