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반기행 안양 콩비지 감자탕 맛집 38년 전통 안양감자탕 위치

반응형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4회 청춘은 맛있다! 안양 추억밥상 콩비지감자탕 식당 정보


“이 집은 안양에서 워낙 유명한 콩비지감자탕 맛집으로 불리는 곳으로 35년간 운영했던 1호점이 다른곳으로 이전했다고 한다. 늘 변함없는 깊은 맛과 고소한 비지의 맛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라는 평이 있는 식당이다.”

 

이렇게 이번 안양 편에는 콩비지 감자탕이라는 재미있지만 맛도 좋은 음식이 나온다고 하니 비지를 좋아하는 분들과 이 맛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이 감자탕집을 미리 방문하신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안양 콩비지 감자탕집 안양감자탕 방문 후기 정보


여***


“비지감자탕 처음 먹어봤는데~~기대했던거 보단 별루였어요 ~넘 기대가 커서 그런듯요~같이간사람들과 호불호가 갈리는거 같은데 제입맛엔 좀 밍숭해서 묵은깍두기랑 같이 안먹음 질리더라구요~쉰김치를 같이 넣고 끓였음 훨씬 맛있었을꺼 같아요”


이**


“비지가 생각보다 매우 많이 들어가서 비지찌개에 가까운 맛이다. 반면에 감자탕의 핵심요소인 고기는 퍽퍽한 편이다. 비지 감자탕은 연남동쪽에 있는 곳이 최애인데 그 곳에 비하면 감동이 덜 했다”

 

이렇게 이번 콩비지 감자탕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거의 비지찌개 맛이라고 말하면서 고기가 조금 아쉬움으로 남는다는 말을 하네요.

 

 

 

 

 

 

 

hyun*******


“고기는 뻣뻣하고 냄새도 꽤 납니다. 하지만 싱싱한 비지가 담뿍 들어가있어 국물충과 이차를 하기에는 너무 좋은 가게입니다. 비지가 콩비릿내를 낼것같지만 너무 보드랍게 넘어가는 국물이었습니다.”


유**


“입구 느낌부터 맛집. 오래된 간판과 입구느낌이 맘에들었는데 먹어보니 감자탕의 신세계!비지감자탕 너무 맛있어요!! 중자 시키니 뼈6개에 비지 듬뿍^^ 고기도 많이 붙어있고요”

 

역시나 이 감자탕집은 워낙 기대치가 높아서인지 평가가 다소 강렬한데, 이 중 고기의 맛이 좋지 않다는 분들과 양이 많아 좋다는 분들도 있네요.

 

 

 

 

문화****


“자주는 아니지만 이사전 몇번 들려 맛을본곳...오늘은 비지 감자탕을 찾아서 멀리서 왔다...여전히 맛나고 고소하고 뼈뜯는 맛이 좋다...술이 술술술~먹으면서 해장하는구나.”


랩높*****


“국물만 조금먹을만 하고, 고기가 너무 맛없어요. 밍밍해서 와사비장 안찍으면 고기에서 아무맛도 안나고 고기가 수분감없이 퍽퍽해요, 거의 닭가슴살 뜯는 느낌; 원래 감자탕고기가 쵹쵹하고 부드러워야대는거아닌감... 그리고 너무 불친절하고.. 주문 잘못받고는 '분명 그렇게 주문했는데'하고 우기다가 다른테이블인거 알았으면 사과한마디 있어야대는데 걍 으쓱하고 가버리고~ 감자탕엔 볶음밥이 진리이나, 안먹어봐도 알것같은 예상되는 볶음밥도 먹지않고 나왔어요. 저기들어있는 떡이 제일 먹을만했어요.”

 

역시나 콩비지 감자탕을 맛보고서는 국물의 맛은 참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반면 고기가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말하는 분들 역시 많은 곳이네요.

 

 

 

 

 

 

나**


“비지감자탕이 너무 궁금해서 벼르다 방문, 역시나 예상을 넘어서지 못한 맛과 서비스... 감자탕, 뼈다귀해장국은 역시 집근처, 가까운 곳이 최고다... ‘소’자(28,000원) 기준, 뼈다귀 5개, 날콩비지(최소 3분 이상 푹 끓여 드시길)...2인이면 충분하고, 3인 이상이면 라면 사리 정도 추가 권장, 볶음밥은 정말 비추!(태어나서 먹어본 가장 맛없는 볶음밥) 자그마치 별이 셋인 이유는 재료가 국산이라는 것...”


맛*


“맛있다고해서 부천에서 왔는데 고기는 오래된건지 냄새나고 뻑뻑하고 친절하지도않고 왜맛집인지 의문이에요.. 남자친구랑 둘다 실망해서 태어나서 감자탕에 밥 안볶아먹은거처음이에요”

또한, 다른 분들 역시 고기가 냄새가 난다고 말하는 분들이 은근 많지만 지금은 많이 변했길 바라는 마음이 있다고도 하는 분들 역시 많은 감자탕집입니다.

 

 

 

 

jav****


“일반 감자탕 뿐만 아니라 비지 감자탕을 운영하는데 비지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놓칠수 없는 식당이었다. 깔끔한 맛, 맛있는 맛. 많이 먹는터라 수제비에 만두사리 추가하고 거기에 복음 공기까지 먹었는데.. 후회없는 선택이었다. 끄윽.. 배터지는 줄”


룰**


“양도 많고 진한국물이 일품이에요 너무 맛있습니다. 매번 감자탕만 먹다가 해물파전도 주문했는데 세상에 너무 맛있고 크기도 진짜커요”

 

끝으로 그렇지만 아직은 콩비지 감자탕집이 최고라는 분들 역시 많은 식당으로 너무 맛이 좋다면서 양도 많고, 진한 국물이 인상적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네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맛집이라 말하는 분들과 고기가 아쉽다는 분들로 반반 나뉘지만 일단 한번은 그 명성에 맞는 맛을 보기 위해 찾아가실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콩비지 감자탕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안양 콩비지 감자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안양감자탕


전화번호: 0507-1409-2262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74-269


이용시간: 오전 11시 - 새벽 3시까지

 

 

가격 및 메뉴

 

콩비지감자탕 28,000원

 

이렇게 이번 감자탕집은 콩비지를 듬뿍 얹어주면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으로 워낙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그렇기에 방문하고 싶은 분들 역시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식당입니다.

 

 

 

안양 콩비지 감자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657

 

허영만의 백반기행 안양 전라도 백반 한상 9000원 백반집 호계분식 위치

2021년 10월 8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4회 경기 안양 추억 밥상 25찬 전라도 백반 한상 식당 정보 “이 집의 사장님의 고향이 전라도 순천으로 전라도식 백반 한상을 내어주는 식당으로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안양편에서 나온 추억밥상은 워낙 호불호가 있는 메뉴로 불리는 콩비지감자탕이 나왔네요. 솔직히, 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고소한 맛과 걸쭉함에 반한다고 하지만 싫어하는 분들은 텁텁하고, 콩비린내가 난다며 싫다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콩을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이번 안양 콩비지 감자탕집을 보고 있으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 먹을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백반기행 안양편에 나온 감자탕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