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고수의 부엌 맛집 정보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탕수육 갈비전골 매장 및 방송정보


“정읍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갈비젓갈집이자 스스로 말하길 갈비젓갈조림의 맛이 대단하다고 한다. 더군다나 반죽부터 육수의 양념까지 익숙한 그 맛으로 만드는 이곳은 이미 매스컴에도 많이 나온 집으로 내장산을 방문하러 정읍에 온 사람들이 많이들 방문하는 곳이라고 한다.”

 

- 2020년 12월 18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210회- 고수의 부엌 탕수육 갈비전골 편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역시나 이 집은 탕수육 갈비전골이라는 말도 안되는 메뉴를 선보이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으로 정읍에 5년 살았던 제가 늘 갔던 곳입니다. 이곳은 이런 전골보다는 사람들은 석갈비세트를 많이들 먹었는데 어찌어찌 매스컴에는 굵직한 메뉴를 많이 보이네요.

 

양념이 소소하고 좋아서 돼지갈비 요리 전문점이라 불러도 절대 이상하지 않은 집이네요.

 

이렇게 이번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정읍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 상세정보


상가명: 갈비박스

전화번호: 063-535-4121

 

주소: 전북 정읍시 우암로 62 갈비박스, 전북 정읍시 장명동 111 갈비박스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탕수육 갈비전골 가격 및 메뉴

 

튀김 생갈비 매운탕 중 35,000원

고기튀김 10,000원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정읍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 갈비박스 SNS 후기


J**

 

“갈치속젓갈비 먹었습니다. 많이 달아요^^; 음식 달게 먹는거 싫어하심 패스하세욥~ 갈비는 따로 삶은 후에 갈치속젓찌개에 넣은 듯한 맛이었어요. 갈비살 먹으면서 갈치전골맛도 보고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서는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이라 불리는 곳이 나왔고,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다른것도 좋지만 갈비젓갈찌개가 맛이 좋다고 하네요.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푸*

 

“정읍에 오면 꼭 들리는 최애 맛집. 정읍 대표맛집으로 유명한 곳. 메뉴가 바뀌어서 이제는 오고찜 1인분 13,000원 (오징어, 고추장삼겹살구이, 한입갈비 숯불구이) 한 대갈비 1대당 8,000원 (겉은 돼지갈비 속은 소갈비 국내산) 오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갈비랑 같이 먹은 회국수 8,000원. (삭히지 않은 홍어회를 넣은 회무침 비빔국수 ! 갈비랑 같이 먹으면 완전 별미!!) 새로 나온 메뉴들도 다 너무 맛있다!!!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밑반찬도 깔끔하게 맛있어서 매번 들리는 단골집.”

 

역시나 이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을 말하는 다른 분은 정읍에 오면 꼭 들르는 집이라면서 정읍 대표 맛집이라는 말을 합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M*

 

“이 날의 컨셉은 무난이므로 메뉴도 무난하게 가장 많이 시키는 세트로! 갈비 매운탕(?) + 석갈비-! 매운탕은 이름대로 많이 매웠습니다 ㅜㅜ 그래도 칼칼하니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가더군요 하지만 역시 매운 맛에 패배... 하여 저는 석갈비를 더욱 집중 공략! 그냥 맛있는 갈비 맛입니다 >_< 먹다보니 양도 많았고 같이 나오는 머스타드 향의 소스나 야채나 무같은것도 맛있었어요!!  추가로는 낮에 밀면을 먹었던터라 면은 별로 땡기지 않아 떡갈비를 시켜보았음..! 전주 한옥마을에서 떡갈비로 유명한 집.. 이름이 촌놈 뭐시기인거 같은데 ㅋㅋ 아무튼 이 집에서 운영하는 집이었던거 같더라구요! 과연 맛없을 수 없는 스탠다드한 맛의 떡갈비였습니다... ㅋㅋㅋ 지방인거 생각하면 저렴하진 않은 가격이었지만 역시 선 등산 후 고기는 옳습니닷..! 맥주나 모주라도 한 잔 하고 싶었는데 참느라고 하악... ㅋㅋ ”

 

역시나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은 정읍에 내장산에 등산 후 먹었다고 하는데 정말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특히, 석갈비의 맛이 좋았다고 하네요.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김*

 

“갈비젓국조림은 특이한 맛이라서 호불호가 가리겠지만 맛이 괜찮았어요~ 그러나!! 별다섯개 준 이유는 고기튀김의 맛이 너무 좋아요~ 파주 은하장 고기튀김의 맛과는 다른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요~ 약간 꿔바로우 같은 느낌이지만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맛 또한 기가 막혀요~ 정읍오면 여기서 고기튀김 만큼은 꼭 먹어보세요~”

 

또한, 이 탕수육 갈비전골집에서 갈비젓국조림을 먹었다고 하는 분은 호불호가 있는 맛이라고 하지만 자신은 정말 좋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고기튀김은 꼭 먹어보라고 합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박**

 

“진짜 맛있습니다. 국물이 담백 칼칼 입맛 확 땡기는 맛~! 더불어 밑반찬이 밥 한공기 더 추가하게 만드네요~~(고추튀김고기는 간장치킨 양념 맛으로 옷을 입은 얇게 썬 고기 튀김으로 배가 불러도 젓가락을 계속 움직이게하는 힘을 지녔네요 ㅎㅎㅎ) 올맛에 맛보는 묵은지에 감동 느끼고 갑니당~”

 

이번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진짜 맛이 좋은 집이라면서 국물이 땡기는 맛으로 제대로 된 맛을 보고 간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Vic*****

 

“놀토에서도 나왔길래 궁금함에 찾아가서 먹었는데 생갈비매운탕이 약간 시큼함이 있더라구요. 원래 이런거냐고 물어보니 아침에 끓인게 맞다고 하는거보니 약간 시큼함이 똠양꿍같이 있나보네요. 이건 호불호가 갈릴 듯. 반찬이나 직원 친절도는 좋았습니다.”

 

이 집을 놀라운토요일이라는 매스컴에서 보고 왔다고하는데 약간 시큼한 맛이 난다면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지만 반찬이나 친절이 좋았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박**

 

“점심특선으로 돼지갈비+물냉면 8,000원에 먹었어요. 돼지고기는 괜찮으나 물냉면은 면이 잘 안끊기고 육수는 밍밍해서 별로였습니다. 예전에는 맛도 맛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종종 왔었는데 오랜만에 왔더니 지금은 위생도 꽝이라 손수건에 고춧가루 양념같은 이물질은 물론 설거지도 대충 돼있는걸 보고 경악 그 자체였어요. 여기 갈 바에는 조금만 더 보태서 그냥 돼지갈비 무한리필 집 가서 드세요.”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 이 분은 점심특선을 먹었는데 위생도 별로고 맛도 그닥이라면서 아쉬워했습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네안*****

 

“푸짐한대 전문적이지 못한 메뉴 구성. 그럼에도 꽤 준수한 손맛. 호불호가 있을것같습니다만 이름이 갈비 박스인만큼 떡갈비에 힘을 더 실었으면 합니다.”

 

또한,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인 이곳이 푸짐하지만 전문적이지 못한 메뉴라면서 아쉬워하지만 손맛은 좋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떡갈비를 중점적으로 했음 한다고 하네요.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라**

 

“6대째 운영되거 있다는 정읍 전설의 쌍화차거리에 있는 갈비박스 석갈비와 갈비매운탕 그외도 떡갈비에 셋트메뉴도 다양하고 알콜도수 0.5도라는 모주는 안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실감나는 맛 짱. 석갈비는 익혀서 나오지만 식지않게 약한불로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맛나게 먹을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굳아이디어. 매운 갈비탕은 익혀 나온 등갈비찜에 추가되어 나온 면과 야채만 휴대용 가스렌지에 익히면 바로 매콤하게 맛나게 먹을 수 있슴.”

 

이 집이 6대를 이어오는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은 이 집이 꽤나 좋은 맛을 내는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김**

 

“돼지갈비 떡갈비 60년전통을 이어오는 집입니다. 장군의 아들3 촬영장소이기도 하고요. 가게 앞 마당 분위기 좋아요. 냉면은 평범 한맛 돼지갈비는 맛있어요. 사장님 친절하고요 잔반재고 없이 버립니다.”

 

끝으로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탕수육 갈비전골집은 60년 전통의 집이라고 말하면서 돼지갈비가 참 맛이 좋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탕수육 갈비전골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 탕수육 갈비전골 맛집으로 나온 이 집은 사람들이 말하길 돼지갈비 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누구하나 할 것 없이 냉면은 심심하니 아쉬운 맛이라고 하네요.

 

제가 예전에 여기 다닐때는 점심 석갈비 특선만 먹었는데 가성비도 좋고, 맛도 준수해서 종종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는 고기튀김도 먹고, 탕수육 갈비전골도 한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