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평안도식 만두전골 가격 26년 전통 전설의 맛 공주 고가네칼국수 위치

2021년 9월 10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88회 26년 전통 전설의 맛 평안도식 만두전골 식당 위치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2015년 으뜸 공주맛집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대표메뉴는 우리밀 칼국수와 평양식 만두전골이며 그밖에 해물파전, 보쌈수육 이 있습니다. 식재료는 쌀, 수육등 전부 국내산을 사용하며 칼국수는 한우 사골을 우려내 만든 육수에 우리 밀로 만든 면을 넣고 전골식으로 끓여 먹는 방식입니다. 매장은 1,2층 구조이며 좌식이고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라고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집이라고 한다.”

 

이번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은 평양식 만두전골이라면서 끓여먹는 방법으로 칼국수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 집이기에 미리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평안도식 만두전골집 고가네칼구수 방문 후기 정보


조**


“수육이 정~~~말 부드럽고 넘 맛있어요! 배추쌈이랑 무랑 같이 냠냠 맛있네용! 칼국수도 깔끔한 육수에 우리밀이라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되서 좋아요:-) 오래 된 가게인데 언제가더라도 변함없는 맛이라 더 믿고 가는 맛집! 좋아요!”


Jun*****


“공주출장. 맛집 찾다가 1인분도 된다고 해서 왔는데 정말 깔끔하고 맛있게 먹음. 무엇보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좋은 흡연장소에 감사. 노포라서 화장실위생 신경쓰였는데 너무 깨끗함. 공주오면 반드시 또 방문할것임.”

 

이번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으로 알려진 곳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공주출장으로 갔는데 정말 맛있게 먹고 왔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이*


“11시오픈인데 주말기준 11시30분까지만 와도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메뉴는 국수전골, 만두전골, 보쌈, 파전이 있고 전골 국물은 맛집이라 불릴만큼 맛나구요. 파전은 그냥 노멀해요. 기본찬인 겉절이와 깍두기 맛있구요. 주변에 공주시장에도 먹걸이도 있고, 근처 개천길도 이쁘고 주변에 소소하게 구경할 곳도 있네요.”


한***


“존맛!!!!! 칼국수 야채육수라서 진짜 깔끔하고 맛있어요 부대끼는 거 없도 수육도 부들부들 좌식이랑 테이블 둘다 자리 있구여 손님 맨날 많은데 직원분들 진짜 친절해요 또가고 싶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가게 앞 길가에 대도 됐어요”

 

역시나 최고의 맛이라면서 깔끔하면서도 속이 편안한 맛이라고 하네요. 당연하지만 재방문 의사가 무럭무럭 넘치는 식당이라 하네요.

 

 

 

 

김**


“공산성 갔다가 평점이 높아서 들렀어요. 오후 2시쯤이었는데도 만석이었고, 나올 때 보니 웨이팅도 있더라고요.(오후 3시쯤) 국수전골 먹었는데 지극히 평.범.한 맛이었어요. 높은 평점이 전혀 이해가 안되는 맛입니다. 재료도 너무 부실하고요. 동네에 있어도 잘 안 갈 법한 맛인데, 공주 여행와서 이렇게 평범한 맛의 식당을 방문하여 아쉬웠어요. 서버분도 불친절 하시고요. 평점를 신뢰하는 편인데, 평점과 맛이 이렇게 상반된 식당은 처음이었어요.”

 

하지만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에서 아쉬움이 있다는 분 역시 있는데 그냥 평범한 맛이라면서 서비스가 그닥 좋지 않았다는 말을 하네요.

 

 

 

 

 

이**


“정원이 넘 아름다운 곳이예요.작은 연못도 있고요,오래된 나무들과 정겨운 장돗대는 한껏 구수한 고가의 멋을 더해주죠!^^ 가족과 함께 한다면 더욱 맛난 음식과 자연과 접할수 있는 추억을 만들지 않을까 싶네요”


che******


“가게 밖 정원이 너무 아름답고 깨끗하고, 가게 안도 깔끔하네요. 가격도 착하고, 뭣보다 맛있네요. 음식이 깔끔하니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사람이 많은데는 이유가 있네요. 재방문 또 하고싶어요. 넷이 와서 해물파전(오징어파전)에 칼국수2, 보쌈 작은사이즈에 마지막에 밥한공기. 칼국수에 말아먹으니까 딱 좋았어요.”

 

그리고 이번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을 많이 말하는 분들이 정원이 아름답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는 식당이라 하네요.

 

 

 

 

오**


“이집에 다닌지 한 20년이 넘었네요. 여전히 그맛을 고수하시는 사장님, 정말 멋지신분입니다. 얼큰 보다는 사골? 처럼 은근한 칼국수고요. 건강해지는 맛입니다. 아! 보쌈이 아주 기가 막힙니다. 칼국수와 보쌈이 일품인집. 공주에 오시면 꼭 들러보세요.”


무*


“로컬맛집. 수육이 정말 맛있습니다. 칼국수는 해물없는 칼국수인데 국물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파전은 너무 두꺼워서 별로입니다. 수육먹으러 자주 갑니다.”

 

끝으로 이번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은 26년 전통의 맛집답게 최고의 맛을 내면서 보쌈과 칼국수가 정말 맛이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들 맛이 좋다고 말하기에 한번은 방문해서 먹어보고 싶을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평안도식 만두전골집 상세정보


상가명: 고가네칼국수


전화번호: 041-856-6476


주소: 충남 공주시 제민천3길 56, 충남 공주시 중동 187-5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평양식 만두전골 20,000  25,000원

 

 

이번 전설의 맛에는 26년 전통의 맛집으로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이 나왔고, 이 집은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성비 맛집이라고도 하는 분들이 많네요.

 

 

 

 

평안도식 만두전골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379

 

생활의 달인 양산 팥빙수 단팥죽 당고 달인 매장 위치 정보

생활의 달인 797회 양산 팥빙수 단팥죽 당고 김미애 달인 방송 정보 “이번 팥빙수와 단팥죽 달인으로 나올 분은 팥 삶는 것부터 엄청난 내공을 자랑하는 달인으로 삶은 팥만 따로 팔기까지 한다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평안도식 만두전골이라는 색다르지만 한번은 먹어보고 싶은 메뉴를 내놓은 집이 있다니 무조건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도 이번 평안도식 만두전골집을 방문할 것을 생각하며 괜시리 저녁은 만두전골을 생각해보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